스타트 시점에서 필요한 행동.


1. 우측 하단의 일꾼을 미네랄과 가스에 배치.


2. 스파이어를 그레이트 스파이어로 업그레이드 시작(완료시 777미네랄 획득) 위치는 위의 짤에 빨간 원안.

3. 엔지니어링 베이를 5번 띄워서 300미네랄 획득(위치는 상동)


요 세가지를 빠르게 완료한 뒤 진행합니다.


4.이후 포커를 진행 하게 되는데.

이때에는 투페어 이하(투페어 포함)의 패가 나온 경우엔 일꾼을 끌어내어 

이렇게 위치합니다.

가끔 가스에 넣은 일꾼이 그냥은 안빼질 때도 있는데...

이런 떄에는 가스 일꾼을 클릭한 상태로 아군 유닛 아무거나 클릭해서 부대지정 후 홀드를 겁니다.

이후에 뺀다면 잘빠집니다.


트리플 이상의 패라면... 굳이 일꾼을 쓰지 않아도 2라운드까지는 무난합니다.

트리플의 드라군 1방에 적 유닛 하나가 죽거든요...

플러쉬의 아칸은 지지다 보면 다 잡습니다.

풀하우스의 골리앗은 2~3라까지 한방이고요.

포커의 럭커는 초반 스플 유닛 중 최고죠.

스티플의 배틀크루져는 1250뎀을 자랑하기에... 이건 뭐 엄청 오래갑니다.

파이브 카드의 땅크면 지상은 그거 하나로도 됩니다.


기본적인 방식은 포커 디펜류와 비슷하고요.


4-1. 

노랑색(1픽)은 파랑(2픽)과의 동맹을 끊습니다.(시야 말고 동맹만) [ 1픽의 탱크가 파랑의 라이프를 쳐줌]

보라색(4픽)은 노랑(1픽)과의 동맹을 끊습니다.[4픽의 추가데미지 a만 라이프 어택 어시스트가 가능]

주황색(5픽)은 상록(3픽)과의 동맹을 끊습니다.[5픽의 추가데미지 a만 라이프 어택 어시스트가 가능]

모두 라이프를 쳐주기 위함입니다.


5.첫 패는 뭐니 뭐니해도 높은 패가 깡패입니다. 닥치고 최대한 높은 패를 뽑는게 필요합니다.(조합유닛 뽑다 뒤집니다.)

근접 유닛이 나오면 좌하단의 비콘에 넣어 미네랄 옆동네로 보내줍니다.

이곳에 집어 넣으면 미네랄 캐는 곳으로 보내집니다. 다크템플러라던가 프로브가 나온다면 보내주죠.



6.포커 결과 나오는 유닛은 메인유닛 1과 추가데미지 유닛이 나옵니다. 


1~3픽의 추뎀 b 이하는 모조리 판매용입니다.

4~5픽의 추뎀 a는 라이프 어택 어시스트 용으로 사용합니다. b는 판매하여 가스30이나 미네랄 100을 얻습니다.

추가 데미지 c 는 취향에 따라서 판매용 혹은 조합용으로 씁니다.

추가데미지 d 부터는 딜링 용으로 걍 던져 놓습니다.(운이 좋아서 6기 다 모은다면 e로 업글 강추)

추가데미지는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6기가 필요하고 메인유닛은 5기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메인유닛은 5기 모으면 조합 비콘에 넣어 영웅 체커로 만듭니다.(줄여서 영체라함)

원페어 영체는 솔찍히 구립니다.(극초반에 종으로 얻게 되는게 아니면 절대 비추)

투페어 영체는 뭐 그냥 저냥 쓸만합니다.(물론 비행 유닛 나오면 바보됨)

트리플 영체는 그럭저럭입니다.(대공 대지 다되고 뎀지도 준수하긴 한데 느려터짐)

포카드 영체는 뮤탈입니다.... 포카 5개 조합하면 바보되는 경우 흔합니다.(기존에는 히드라와 같은 업글인데 이젠 뮤탈 업글이 됨.)

스트레이트 영체는 드론드론다크로 조합하는 블레이드일 겁니다.(못뽑아봄.)

풀하우스 영체는 골리앗 영웅이죠.(대공 대지 다되고 딜도 좋음.)

플러쉬 영체는 아칸영웅이고... 스플 대공대지 다되는 만능입니다.(물론 뎀지가 낮은편.)


7. 선물 유닛을 뽑는 곳


여기서 미네랄과 가스로 유닛을 뽑을 수 있습니다.

[질럿] [드라군] [하이템플러]

[다크]

이렇게 배치되어 있는데요. [메인데미지(업글1당 데미지)]

질럿 1은 사이언스 배슬을 줍니다. emp 한방에 250마나

질럿 3(질럿2마리)은 히든 a 울트라리스크를 줍니다.3000(75)

드라군은 드라군 영웅 체커라고 써있지만.. 세컨드 기프트를 줍니다 -_-;;(플레이그 사용이 가능한 녀석) 플레이그 100마나

드라군 3(드라군2마리)은 히든 b 가디언을 줍니다. 8000(200)

하이템플러는 서드기프트 퀸을 줍니다. 브루들링 1방에 250마나짜리 ㅡㅡ;;

하이템플러 3(하템2마리)은 히어로레이져를 줍니다. 12000(600)대공대지 동일

다크템플러는 포스기프트 커세어를 줍니다. 150(25)

다크템플러 3(다템2마리)은 히든 d를 줍니다. 개당 2800(70) 인터셉터8입니다.


질럿 300미네랄 100 가스

드라군 900미네랄 300가스

하이템플러 4500미네랄 1500가스

다크템플러 3000미네랄 1000가스


선물 유닛은 1마리-2마리 순으로 조합되는데 조합순간에 나와있는 내 모든 선물을 잡아먹습니다.(와리가리로 뽑으면 안된다는 이야기.)

유닛당 3마리 이상 뽑는것은 무용지물이 됩니다.


모든 히든시리즈는 기본유닛들과는 완전 별도의 업그레이드를 탑니다.

히든 a는 호환 유닛이 사실상 없어서 비추입니다. 기껏해야 저글링(2500데미지)/카이져블레이드(1500)이 있겠군요.

히든 b는 뮤탈들과 조합이 됩니다.

히든 c 레이져는 스티플 등의 공중 메카닉과 조합 가능이지만... 실상 이건 뽑기도 드럽고...

히든 d케리어는 커세어와 조합한다면 되긴 하는데... 좀 별로임.


8.다크템플러 사용법.

빨간 테두리 안의 것은 가장 높은 패를 뽑은 사람에게 주어지는 보너스다.

5명일때~2명일때의 경우고 행운과 보너스의 확율이 인원수가 줄수록 줄어든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위쪽으로 올려버리면 된다.

그렇게 사용하면 발동이 걸리고...

미네랄 가스일정량(랜덤하다)과 행운/보너스의 성공여부가 나온다.

파란 테두리가 행운이 나왔을때 등장하는 곳이며, 1천킬까지는 계속해서 행운은 우측 상단의 인도자의 종에 넣는다.(다 같이 살아야 행운도 잘나온다.)

이후 1천킬 이후에는 자율적으로 사용.

보너스의 경우 조합에 쓰이는데. 질럿은 사실 미네랄 777(1개-좌상단) 가스 333(1개-우상단) 프로브(4개-좌하단) 거울(3개-우하단)에 밖에는 못쓴다.

나머지 보너스는 아래의 조합을 참고할 것.








조합


조합이 좀 다릅니다.

다른 포커디펜스들이 다양한 패를 기준하는데 반해서.

큐 탑을 제외하고는 몽땅그리 다 에이스 위주입니다.

에이스 스트레이트/플러쉬 는 바로 케리건을 줍니다.


타 포커디펜과 같은 에이스 원/투페어


타포커에서는 큐트리플 혹은 큐풀하에 주는 것인데....(큐포커에 주기도 합니다.) 여기선 에이스 풀하 트리플입니다.


유일하게 큐가 쓰이는 조합. 타 포커디펜 대비 더럽게 안되는 느낌입니다. 근데 이딴걸 3개나 뽑아야 다크아칸 하나가 되니.... 밸런스가 엉망인거죠.

기본적인 조합용 유닛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죄다 에이스 타령이죠.


2차 조합형 조합용 유닛은...

다크아칸... 한개 뽑기도 더러운 큐탑을 좇같이 많이 요구합니다.

요건 그나마 나은 에이스 원/투페어... 3마리.

에이스 플러시 스트레이트로 나오는거 2개에 에이스 3개로 뽑는거 하나...

2차 조합용 유닛입니다.





필수급의 조합 유닛


플레임 트랩 = [조합파벳(에이스풀하2+에이스 트리플/풀하1)+에이스원투페+저글링]

-가성비 최강. 지상유닛은 내가 썰어버린다. 이것과 마린의 조합이라면 게임 끝. 일단 이걸 뽑으면 1보스까지는 하이패스. 10업만 해줘도 거의 무조건임.(30업 이상이면 무조건 감 ㅋㅋ 마린과 업그레이드가 같아서 매우 좋음.)


뮤탈 = [ 조합파이어벳 + 저글링 + 시민 ] 플트랩-1시민

-우수한 유닛으로 마린을 갈 수 없는 경우에 대용으로 사용함. 준수한 데미지와 활용폭을 가짐.


마린 = 조합파벳2 다크아칸1(3저글링)

-3마린은 다른 추가유닛이 필요하고 4마린은 그냥 겜끝. 가성비는 정말 좋음에도... 워낙 많이 들어가서 쉽지 않은 유닛.


여분의 조합

워프 블레이드 = [드론 드론 다크아콘] 

-기본 1만뎀에 업글시 대폭 강화되기는 하는데... 생각보다 쓸모는 없음. 가성비가 별로.


미사일 트랩 = [다크아콘 조합파벳 사람]  

-대공 일반 유닛 사냥용.


포토 캐논 = 시민 2(에이스 원/투페어)

-극초반에 에이스 원투페를 연짱 뽑는 경우에는 매우 좋음. 이것으로 6라 정도는 번샘. 다만 중반 이후로 아무 쓸모가 없음. 초반용으로 1기 뽑아서 6~8라운드까지 버티는 용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