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환경에 스노우타이어가 필요할 정도인 시기는 매우 한정적이다.
후륜 구동차량의 경우 필요할 경우가 많지만.
1데일리카로 후륜을 사는 놈은 머리가 좀 딸리거나 아니면 차를 모르는 미숙자이다.
한국에서 매일 타는 차량으로 후륜을 뽑는건 내 지능지수가 떨어지니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급의 헛짓거리.
이유는 간단하게 눈오면 거의 맥을 못추는 차량이 후륜차량이기 때문이다.
심지어는... 스노우 타이어를 장착해도 많이 온눈엔 별 소용이 없다.(실제 그렇다. 살얼음이나 블랙아이스에는 큰 차이가 나지만, 스노우도 눈 쌓이면 무쓸모다.)
4륜 혹은 전륜 차량이 국내환경상 절대적이고 압도적으로 좋다.
바로 떠그랄 하늘에서 내리는 쓰레기 때문이다.
물론 여름에는 강수량이 대단히 집중되에 떄려박기에 빗길에도 후륜은 비교적 여러가지로 불리하다.(여름에 스노우 끼는 경우가 없기에 오히려 더 위험하기도 하다.)
스노우타이어를 일반인이 쓰는데는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다.
바로 한국이 항상 겨울이 아니라 1년에 일부 기간(약 3계월 정도)만 눈이 내리거나 살얼음이 얼어버리는 기후란 것이다.(4계절은 절대 좋은게 아니다. 귀찮고 불편하고 곤란한 것이다.)
그렇기에 보관을 따로 해야한다. 보관료 주고 쓰던 자기가 창고를 구해서 거기 넣어 두건.... =_=;;ㅋ
보관도 9계월 가량을 하고... 교체시마다 돈도 드는데 문제는 보관을 음지에 하는 것도 아니고, 음지에 하더라도 타이어는
경화하기에 음지보관을 기준으로 최장 5년, 일반 보관을 기준으로 4년이면 갈아야 한다.(100% 갈라짐.)
겨울에만 쓰는데 4년 제한이면... 3계월에 1만은 타야 쓸만큼 쓰고 가는 것이다.(보관료도 무시는 못한다)
결국 후륜차는 헛짓이고...(물론 2대 이상의 차가 있어서 골라탈 수 있으면 상관 없다.)
스노우는 애물단지다. 사계절용 타이어로도 충분히 타기 때문이다.
물론 급가속 급정거가 생활인 놈이야 차이가 많지만은...
그런 인간은 그냥 운전대를 잡지 말았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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