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시티(5) 개인적인 팁

Posted by youshi 게임 : 2015. 2. 2. 04:05

1.주거 지역은 1x1(공원에 중산층 자연 보면 큰나무열이 있음. 그 큰나무열 긴쪽이 1피스짜리임.)로 짓고 9칸을 한 블록으로 만든다.

 또한 주면의 ㅁ에는 주거지역, 가운데에 상가지역을 넣으면 균형이 맞는 상태가 된다.

 

 

검은 선으로 그린 테 안의 9블록이 가장 효율적인 주거 블록입니다. 상품 부족은 나오지만 과잉은 안나와서 망하는 상점이 없는 구조.

 

 

2.공업 구역은 2X1(큰나무열 장간)이 가장 효율적이며, 엘리트메가타워의 안전층 or 소방본부 이전에는 중급밀도 도로로 밀도를 제한한다.

 고밀도 공장은 위험물 화재가 일어나는데, 이것은 일반 소방소나 메가타워의 안전층 드론으로는 끌 수 없다.

*공장등을 비롯한 공해발생 지역은 반드시 바람방향을 확인하고 짓기 시작하자. 아랫바람 지역에 주거지역등이 위치한다면 여러가지로 좋지 못하다. 공장지역은 아랫바람지역(바람이 가는 방향이 아랫바람 지역이다) 되도록 도시 끝에 위치 시키자.

 

빨간 동그라미 안쪽에 보시면 공장 1블록(2x1) 짜리와 큰나무열 공원이 있습니다. 저렇게 하시면 되요.

 

3.오메가co 공장은 20만 시몰레온을 모으고 나서 시작하자. 공장+애드온3개 짓는데만도 12만 정도 들어가고, 이를 보조하기 위해서는 무역기지가 필요하니 충분한 여윳돈을 가지고 시작하자.

 

4.상수시설과 하수시설은 같이 붙여 짓는 것이 좋다. 하수시설에서는 토양으로 오염된 물을 내놓는다. 이 물은 양수기중 여과양수기를 사용하면 깨끗한 물을 무한정 공급가능하다. 일반 양수기로 아무렇게나 물을 퍼댈 경우 시간이 흐르면 물이 고갈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수량 확보의 또 다른 팁으로는 학술원 레벨4의 토양정화기 메가 타워의 공기정화 크라운의 연계가 있다. 공기정화 크라운 만으로 놓을 경우 수량은 증가하지만 토양오염이 발생하는 핵폭탄이 된다. 그러나 토양정화기가 있다면 메가 타워에 붙여줘서 오염창 상에서는 0의 오염도를(대기/토양 둘다)만들 수 있다. 실제로는 순환하는 것이지만. 이 과정에 공기오염->토양오염+비 가 된다. 그래서 수량이 증가하는데. 이 경우라면 일반 양수기로도 하수 처리장과 연계하지 않아도 물이 넘치는 도시를 만들 수 있다.

 

 

요 스샷 처럼 맞은 편에 해주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GTA5 온라인 차팔기 좋은 정보  (0) 2015.06.02
인벤 커뮤니티 인장용 백업  (0) 2015.02.22
그의 버스라이딩은 계속된다.  (0) 2015.02.02
무설치 게임 실행 유의사항.  (0) 2014.11.08
디아블로 3 축재자 꿀팁  (0) 2014.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