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최고의 한 명에게 주어지는 단하나의 티어.)
챌린져(최상위 50~200명에게 주어지는 티어.)
핑크다이아 <100~500명에게 주어지는 티어.>(잼티어의 최상위)
블랙다이아 <1%>
다이아<5%>
토파즈<6%>
사파이어<7%>
루비<8%>
에메랄드<9%>(잼티어의 시작.)
플레티넘<10%>
아다만티움<20%>
골드<25%>
미스릴<40%>
실버<50%>
아이언<75%>
브론즈<99%>
스톤즈
헬린져<최하위 50~200명에게 주어지는 티어.>
헬마스터<최하위의 한 명에게 주어지는 단하나의 티어.>
<승급과 강등 그리고 ELO시스템>
승급은 ELO 점수에 따라서만 일어남.
강등은 ELO의 미달 혹은 정체 패널티로 LP가 0이하로 내려갈때.
<티어 생성 조건>
최초의 티어는 브론즈 실버 골드 플레티넘 다이아만 존재
상위 5%가 다이아에 도달시 토파즈 사파이어 루비 에메랄드 티어 생성.
상위 10%가 플레티넘이상 도달시 아다만티움 티어 생성.
상위 25%가 골드이상 도달시 미스릴 티어 생성.
상위 50%가 실버이상 도달시 아이언/스톤즈 티어 생성.
스톤즈의 숫자가 50명 이상이 된다면 헬린져/헬마스터 티어 생성.
<정체 패널티>
챌린져 이상의 경우 7일간 게임을 하지 않을 경우 -100LP
다이아 잼티어 이상의 경우 15일동안 게임을 하지 않을 경우 -75LivePoint(활동점수)
토파즈/사파이어/루비 25일동안 게임을 하지 않을 경우 -60LP
에메랄드/플레티넘 -50LP
아다만티움/골드 -25LP
실버/아이언 -10LP
브론즈-5LP
<LivePoint>
활동지수는 이길 때 15, 질때 3포인트를 잃는다.
게임 ELO에 따라서 10점당 5포인트씩 더 받는다.(자신의티어 ELO와 게임 매칭 ELO)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L을 한 시간... (0) | 2014.06.21 |
---|---|
본캐 부캐 부부캐 LOL상태 (0) | 2014.06.21 |
LOL해온 간략한 기록 (0) | 2014.06.10 |
LOL 부부캐 드디어 플레티넘5 등극 (0) | 2014.06.07 |
개무리잼~ (0) | 2014.06.01 |